Avatar
회사에서는
Todd

Cybertramp

아래에서 위로

신기한 게임 Vampire Survivors

글을 쓴날: 2021-02-19

최근에 Vampire Survivors 라는 게임이 Hot 하다고 들었다. 하지만 그냥 인디 게임이라 생각이 들어 지나치고 있었다. 그러다가 유튜브 알고리즘에 보여 내 눈에 들어오게 되었고 저렴한 금액에 구입을 하였고 게임을 해봤다.

게임에 대한 조그만한 이야기..

게임은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인데, 바인딩 오브 아이작이라는 게임과 비슷하다. 적들이 사방에서 계속 Gen되며, 자동으로 나가는 공격으로 방향키만 조작하여 적들을 죽인다.

죽인 적에서는 경험치가 나오고 그 경험치를 먹고 레벨업을 하게되면 내가 원하는 무기트리와 버프 트리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면 그 무기와 버프를 적절히 잘 선택해서 30분을 살아 남는 게임이다.

글만 보면 이게 왜 인기 있지라는 생각이 들지만 매우 쉽고 저렴한데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 같다.

The Binding of Issac 은 5500원인 걸 생각하면 매우 괜찮다.. 나는 깨야겠다고 맘을 먹으면 왠만하면 될때 까지해서.. 여차 저차 첫번째, 두번째 맵을 클리어 했다. 세번째 맵은 29분 1X초에서 2번이나 죽어서 게임을 껐다…

이 게임이 JS로 만들었다고???

여튼 게임을 플레이하고 회사에 출근했더니 메일 하나가 왔다. 노마드 코더를 가입해둬서 가끔 오는데… Vampire Survivors 이야기가 있더라..

<메일 내용>

  • IT 최신 소식 줍줍
    • 🎮 인터넷에서 난리 난 뱀파이어 서바이버 Steam 게임이 JS로만 만들었다는 놀라운 사실!
    • 이 겜으로 30억 벌었다는 소문이… 게임 제작한 개발자 Luca Galante의 인터뷰 보기

헉… 이라는 생각이 순간 스쳤다.. ‘최근에 Python으로 만든 게임들이 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JS로 만들었다니..’'

‘분명 2D래도.. 이렇게 많은 몬스터 오브젝트와 경험치 오브젝트에 랙도 안걸리던데…’ 라는 생각…

그러고 잊고 있다가 주말이되서 다시 한 번 이 게임을 살펴봤다..

JS로 만들었다면 분명 게임 디렉토리에 v8 engine 관련한 것들이 있을 것 같았다.

와.. 정말 v8이 적힌 파일들이 있었고 chromium 라이센스 문서가 있었다. 좀 더 찾아보니 webpack도 있고.. 신기하더라..

아마 electron과 html5를 이용해서 만들었겠구나.. 라는 생각까지는 했고 분명 어떤 라이브러리가 있을 것 같아 찾아보다가 ..

게임의 credits에서 다음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다고 적혀 있는 걸 찾았다.

사용된 기술 스택

‘그럼 electron을 쓴다면 웹에서도 돌아가겠네???’

그렇다.. 웹 링크

콘솔에서는 Phaser를 사용하고 있다고 뜬다!

결론

이제는 JS로도 게임을 만들고 스팀에 올라가 판매가 되고 윈도우, 리눅스, 맥에서 나름 native하게 돌아간다..

이제는 게임을 만들때 어떤 특정 언어에 구애 받지 않는 것 같다.. 물론 매우 높은 퀄리티의 게임과 같은 것들은 여전히 C++이 가장 뛰어 나겠지만..

누구든 자기가 개발하고 있는 언어로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과 아이디어만 떠오른다면 시도해 볼만한 것 같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